1. 인재채용
  2. 인사제도
  3. 직무소개

기획/재경

직무특성 및 소개

기획의 업무분야는 사업환경분석, 경영계획 수립, 신규사업 기획, 사업별 투자관리, 경영실적 분석, 경영리스크관리 등의 업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경의 업무 분야는 예산 수립 및 편성, 운영에서부터 회계감사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기획/재경 업무는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고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일로써, 전략적 관점에서 자사의 보유역량에 대한 냉철한 판단 및 객관적인 분석능력, 사업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 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회계학, 경영학 등
* 학위 : 학사/석사
* 지식 : 고객ㆍ소비자에 대한 정의, 전략적 목표에 대한 개념, 해당사업 및 동종업계 경쟁사 동향
             경영목표 및 전략방향, 관리회계 및 재무회계, 경영리스크관리 등
* 기술 : 경영환경 분석기법, 중장기ㆍ연간사업기획서 수립 기술, 정보수집 및 활용, 예산수립기술 등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기획/재경 담당자로써의 근무경험은 회사의 방향성 및 회계정보의 적정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회사의 중추적인 임무를 수행한 경험을 기초로 다양한 분야로의 업무 확대 및 배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경영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