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지원
  2.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www.heesungchem.co.kr’이하 ‘희성화학’) 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① 고객문의, 사이버 신문고 등을 이용하는 경우 콘텐츠 제공,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관련서류 등을 신입 및 경력 사원의
    채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www.heesungchem.co.kr’이하 ‘희성화학’) 은(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 사용자 작성글 삭제시까지, 결과 통보일로부터 1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또는 기간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 「통신비밀보호법」 제 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입사지원서 관리 : 입사지원서 제출일로부터 채용진행 완료 후 즉시 파기
* 인재 DB구축하여 상시채용이 필요할 경우 활용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희성화학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희성화학'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가.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위탁 : THE MIND
② '희성화학'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희성화학'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희성화학'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고객문의]
- 필수항목 : 이메일, 비밀번호
- 선택항목 : 성명(한글), 연락처
[입사지원단계]
- 성명(한글),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대표연락처, 주소, 성별,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학력, 경력, 취미, 특기, 신체사항, 어학 등 자격사항, 병역사항, 저소득층 여부
[기타]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기록 등)

7. 개인정보의 파기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희성화학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희성화학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하는 방법을 이요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희성화학')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희성화학')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희성화학(‘www.heesungchem.co.kr’이하 ‘희성화학)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Webmaster
- 직급 :사원
- 연락처 : 043-213-8343, webmaster@heesungchem.co.kr, Fax) 043-214-436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희성화학'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희성화학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 회사는 쿠키를 통해 서비스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방문 회수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제공에 활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3)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 2015.12.1 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